부동산 시장에서 ‘최초’ 타이틀을 갖춘 상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상품, 브랜드 등을 갖춰 그 희소성과 상징성이 높게 평가받기 때문이다.건설사들의 경우에도 최초 타이틀을 내세워 분양하는 마케팅을 적용하는 모습이다. 첫 브랜드, 최고층, 첫 상품 등을 강조해 분양에 나서는 만큼 차별화 경쟁에 나서고 있어서다.실제로 최초 타이틀을 갖춘 상품은 분양시장에서도 대세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이다. 한국부동산원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5월 충북 청주시에서 청약 접수를 받은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는 184가구 일반공급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지식산업센터 공간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 단순히 일만하던 공간이 현재는 효율과 능률을 올릴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재탄생하고 있는 것이다.건설사들도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아파트, 오피스텔에서 볼 수 있었던 다양한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들을 오피스에 속속 도입하며 차별화에 나서는 모습이다.실제로, 최근 지어지는 지식산업센터의 경우에는 업무 공간 외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을 따로 제공하는가 하면, 업무 환경의 쾌적성을 높이기 위해 발코니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이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오피스 공간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 단순히 일만하던 공간이 현재는 효율과 능률을 올릴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재탄생하고 있는 것이다.건설사들도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아파트, 오피스텔에서 볼 수 있었던 다양한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들을 오피스에 속속 도입하며 차별화에 나서는 모습이다.실제로, 최근 지어지는 오피스의 경우에는 업무 공간 외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을 따로 제공하는가 하면, 업무 환경의 쾌적성을 높이기 위해 발코니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특화설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정부가 강력한 부동산규제를 잇따라 발표하면서 주택시장에 위기감이 감돌고 있는 가운데 오피스텔이나 생활형숙박시설, 라이프 오피스 등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커져만 가고 있다. 부동산 규제의 날카로운 칼날이 주로 주택시장을 향하고 있기 때문이다.실제, 규제지역의 범위가 수도권 전역을 넘어 광역시와 지방 주요도시(충남 천안, 전북 전주 등)로 빠르게 확대되면서 주택시장을 전방위로 압박하고 있다.부동산 관련 세금 부담도 강화하면서 투기수요의 주택시장 진입을 원천적으로 봉쇄됐다. 지난해 8월, 다주택자의 취득세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부동산시장에 새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현대인들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까다로워지면서 ‘하이엔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과거, 1960년~1980년 대 주택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던 시기에 정부는 정책적으로 주택의 ‘질’보단 ‘양’에 주안점을 뒀다. 이에 따라,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 부동산 상품은 주철처럼 일정 형틀에서 동일 형태로 한꺼번에 찍어내는 구조로 지어졌다.하지만, 현대인들의 소득수준이 크게 향상되고 주택보급률마저 100%를 넘어서면서 평준화되고 획일적인 상품의 인기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대형 복합쇼핑몰이 하나, 둘씩 생기면서 부동산 시장에 남다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그동안 부동산 시장에서 교육이나 녹지, 교통 여건 등이 해당 지역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판단하는 척도였다면, 최근 4~5년 사이 초대형 쇼핑몰이 등장하면서 몰(mall)세권이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 데 상당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경기도 광명, 고양, 하남 등이 대표적인 케이스다. 광명시에는 2012년 코스트코, 2014년 이케아와 롯데아울렛이 각각 입점하면서 KTX 광명역 일대가 쇼핑 허브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특히 광명